임대관리 회사란?
주택관리에 대한 종합서비스를 제공하는 회사로 세입자 알선, 임차료 징수, 주택 유지 및 보수 등
임대주택 관리에 대한 종합서비스를 제공하는 회사를 말하며, 아파트 단지 내 시설관리만 주로 해온 기존
주택관리업을 한 계단 끌어올린 업종입니다.
주택임대관리회사는 위탁받은 임대주택의 시설ㆍ설비 관리 업무를 비롯해 입주자 및 임차인 모집과
임대료 징수, 임차인 관리 등 다양한 서비스를 수행하게 됩니다.
국내에서는 아직 생소하지만 일본에서는 40년 전부터 도입돼 활성화되어 있습니다.
일본의 레오팔레스21, 다이토겐타쿠, 스미토모부동산 등은 수십만 채를 관리하는 임대주택 전문 관리회사입니다.
e편한세상 도화는 DL이앤씨에서 임대인인 '(주)인천도화뉴스테이기업형임대위탁관리부동산투자회사'로 부터 위탁 받아 임대 관리 중에 있습니다.
입주, 퇴거, 임대차계약체결, 주거서비스제공 등 DL그룹에서 운영,관리 됩니다.
[입주 후 해지]
퇴거예정일(임대보증금 반환 예정일) 3개월 전까지 구비서류 지참하여 컨시어지에 방문 접수.
[입주 전 해지]
입주 전 해지의 경우에는 임대차계약서 제17조(특약) 제⑦항 제1호 수정에 따라 위약금이 발생하며,
구비서류 지참하여 컨시어지에 방문 접수하시면 납부하신 계약금에서 위약금을 공제한 후, 환급하여 드립니다.
[구비서류(입주 전/후 해지 공통)]
1)신분증
2)통장사본
3)계약서원본
4)인감도장
5)인감증명서
1)대리인 신분증
2)대리인 인감도장
3)대리인 인감증명서
4)위임장 (마이홈-자료실 또는 컨시어지 방문작성)
* 임대차계약 해지와 관련하여 자세한 사항은 컨시어지로 전화주시면 친절히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 컨시어지 대표번호 032-765-7774
e편한세상 도화의 입주지정기간은 계약체결 이후 한 달 이내이며 , 잔금은 입주일까지 납부하셔야 합니다.
입주와 관련하여 자세한 사항은 컨시어지로 전화 주시면 친절히 안내해드리겠습니다.
※ 예비계약의 경우, 직전 세대 퇴거 후 한 달 이내
* 컨시어지 대표번호 032-765-7774
임대차계약 시작일의 1년 후부터 「민간임대주택에 관한 특별법」 제44조 제2항에 따라 매년 연 3% 범위에서 주거비 물가지수, 인근 지역의 임대료 변동률 등을 고려하여 임대보증금 및 임대료가 각각 인상 조정 될 수 있습니다.
단, 임대차계약서는 2년마다 신규로 작성하며, 매년 인상되는 임대보증금 및 월임대료 인상분에 대해서는 계약서 작성과 별개로 자동으로 청구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