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Q
A

임대관리 회사란?
주택관리에 대한 종합서비스를 제공하는 회사로 세입자 알선, 임차료 징수, 주택 유지 및 보수 등 임대주택 관리에 대한 종합서비스를 제공하는 회사를 말하며, 아파트 단지 내 시설관리만 주로 해온 기존 주택관리업을 한 계단 끌어올린 업종입니다.

주택임대관리회사는 위탁받은 임대주택의 시설ㆍ설비 관리 업무를 비롯해 입주자 및 임차인 모집과 임대료 징수, 임차인 관리 등 다양한 서비스를 수행하게 됩니다.

국내에서는 아직 생소하지만 일본에서는 40년 전부터 도입돼 활성화되어 있습니다.
일본의 레오팔레스21, 다이토겐타쿠, 스미토모부동산 등은 수십만 채를 관리하는 임대주택 전문 관리회사입니다.

A

e편한세상 도화는 DL이앤씨에서 임대인인 '(주)인천도화뉴스테이기업형임대위탁관리부동산투자회사'로 부터 위탁 받아 임대 관리 중에 있습니다.
입주, 퇴거, 임대차계약체결, 주거서비스제공 등 DL그룹에서 운영,관리 됩니다.

A

[입주 후 해지]
퇴거예정일(임대보증금 반환 예정일) 3개월 전까지 구비서류 지참하여 컨시어지에 방문 접수.

[입주 전 해지]
입주 전 해지의 경우에는 임대차계약서 제16조(특약) 제⑥항 제1호에 따라 위약금이 발생하며,
구비서류 지참하여 컨시어지에 방문 접수하시면 납부하신 계약금에서 위약금을 공제한 후, 환급하여 드립니다.


[구비서류(입주 전/후 해지 공통)]

1.계약자 본인 방문
1)신분증
2)통장사본
3)계약서원본
4)인감도장
5)인감증명서
 
2. 대리인 방문 (계약자 본인 방문 시 구비서류 포함)
1)대리인 신분증
2)대리인 인감도장
3)대리인 인감증명서

* 임대차계약 해지와 관련하여 자세한 사항은 컨시어지로 전화주시면 친절히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 컨시어지 대표번호  032-765-7774
 

A

e편한세상 도화의 입주지정기간은 계약체결 이후 한 달 이내이며 , 잔금은 입주일까지 납부하셔야 합니다.
입주와 관련하여 자세한 사항은 컨시어지로 전화 주시면 친절히 안내해드리겠습니다.
※ 예비계약의 경우, 직전 세대 퇴거 후 한 달 이내
* 컨시어지 대표번호  032-765-7774

A

임대차계약 시작일의 1년 후부터 「민간임대주택에 관한 특별법」 제44조 제2항에 따라 매년 연 3% 범위에서 주거비 물가지수, 인근 지역의 임대료 변동률 등을 고려하여 임대보증금 및 임대료가 각각 인상 조정 될 수 있습니다.

단, 임대차계약서는 2년마다 신규로 작성하며, 매년 인상되는 임대보증금 및 월임대료 인상분에 대해서는 계약서 작성과 별개로 자동으로 청구됩니다.